edit_example1

본문 바로가기
  • 문장서비스
  • 출판서비스

진학과 취업의 영광,
참글이 앞당겨 드립니다!
서브베너

| 첨삭 서비스 사례 |

취업용 자기소개서 (1)

원본
학교에 다니는 동안 산악동아리에서 활동했습니다. 주위에 경치 좋은 산들을 오르면서 서로 친목 도모도 하고 체력도 기르는 그런 동아리 였습니다. 처음에 주위 쉬운 산들을 오르다가 점점 욕심이 생겨서 설악산의 대청봉을 오르기로 했습니다. 대청봉에 오르기 1달 전부터 매주 모여서 운동도 하면서 체력을 길렀습니다. 그러나 대청봉은 워낙 산세가 가파르고 힘든 산이라 정말 힘들었습니다. 중간에 포기하고 돌아 갈까 하는 생각을 수십 번도 더 했습니다. 중간에 힘들어서 쓰러지는 멤버도 있었지만 그럴 때 마다 잠시 쉬면서 서로 독려해 가면서 대청봉에 올랐습니다. 그 때 그 희열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서로 격려해주면서 오르면서 동료들끼리 강한 유대감도 형성되었습니다. 그 뒤로 어떤 일을 하더라도 해낼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첨삭본
학부 시절 산악동아리에서 활동했습니다. 풍광이 좋은 여러 산을 오르면서 친목을 도모하고 체력도 기르는 모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주위의 가볍게 오를 수 있는 산을 오르다가 점점 욕심이 생겨서 설악산의 대청봉을 오르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등정 한 달 전부터 매주 모여서 운동을 하면서 체력을 길렀습니다. 그러나 대청봉은 생각만큼 그리 만만한 산이 아니었습니다. 워낙 산세가 험하고 가팔라 무척 힘들었습니다. 오르면 오를수록 힘이 들어 중간에 쓰러지는 구성원도 있었고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여러 차례 했지만, 그럴 때마다 서로 독려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몸을 일으켜 세운 끝에 대청봉 정상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그때 그 희열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컸습니다. 설악산 대청봉 정상 등극으로 강한 동료애와 유대감을 형성하였고, 무엇보다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취업용 자기소개서 (2)

원본
저는 항상 무엇인가를 창조해내는 일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이 어떤 기본 컨셉 위에서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만들어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해왔습니다. OO대학에서 Graphic Design을 전공하면서, 디자인이론, 타이포그래피, 비주얼리터러시, 비주얼 컴퓨팅 등 디자인 관련 수업은 물론 미술사, 문학 등의 인문학 수업을 통해 디자이너로서의 소양을 쌓았습니다. 학교가 위치한 뉴욕이라는 도시 역시 커다란 학교였습니다. 각종 뮤지엄과 갤러리, 문화행사들과 거리의 다양한 식당, 카페, 숍들은 디자인적 감수성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리딩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서 그래픽디자인과 브랜드 디자인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가며 경력을 시작하였습니다. 인턴시절부터 전략기획과, 리서치 및 브랜드전략 및 실행 등의 경험을 통해 역량을 키웠습니다. 귀국 후,현재 저는 정보디자인 특화 디자인 OOOO에서 2년 6개월째 대리(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유수의 기업 클라이언트를 상대로 프린트물에서 디지털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컨셉 개발에서 부터 디자인 및 제작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참여해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첨삭본
창조적인 일에 관심과 열정을 기울이면서 디자인이 어떤 기본 컨셉과 프로세스를 통해 이루어지는지를 연구했습니다. 미국 뉴욕에 있는 OO대학에서 Graphic Design을 전공하면서 디자인이론, 타이포그래피, 비주얼 리터러시, 비주얼 컴퓨팅 등 디자인 관련 지식을 쌓았으며 미술사, 문학 등 인문학 수업을 통해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기본 지식을 익혔습니다. 또한, 각종 박물관과 갤러리, 이색적인 카페, 화려한 상점과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즐비한 도시 뉴욕을 즐기며 디자인적 감수성을 풍요롭게 하였습니다. 실무 경험도 쌓았습니다. 리딩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브랜드 디자인 분야의 일을 하면서 디자인 실무를 익혔으며, 특히 인턴 시절부터 줄곧 전략기획을 비롯해 리서치, 브랜드 전략 및 실행 역량을 키웠습니다. 귀국 후에는 정보디자인 분야에서 특화된 회사인 OOOO에 입사해 현재 대리(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유수의 기업 고객을 상대로 인쇄물과 디지털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컨셉 개발에서 디자인 및 제작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의 전 과정에 참여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회사명 : 참글 | 대표전화 : 070-8956-0208 | 팩스번호 : 02)6008-0208 | 주소 : 서울시 중구 수표로 72-13 전기회관 304호 | 이메일 : sure10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