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_example2

본문 바로가기
  • 문장서비스
  • 출판서비스

진학과 취업의 영광,
참글이 앞당겨 드립니다!
서브베너

| 첨삭 서비스 사례 |

대학 진학용 자기소개서 (1)

원본
고등학교 진로 결정을 고민한 끝에 인문계가 아닌 평소 저의 관심분야인 자동차 특성화고로 결정하였습니다. 입학 후 첫 시험 점수가 제 생각보다 낮게 나와서 방과 후 수업을 신청을 하고 4주간 매일 국어와 수학을 2시간씩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시험도 결과가 좋지 않아 많이 실망했습니다. 열심히 했지만 점수가 오르지 않은 원인을 곰곰이 생각해본 결과 제가 너무 소극적이고, 벼락치기만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학년이 되면서 ‘이번에는 진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고 다짐했고 수업 시간에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이나 친구한테 물어보면서 수업 참여도가 점점 좋아졌고 쉬는 시간에도 선생님께 가서 물어보고 답을 찾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공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 그날 암기를 해야 할 것들을 휴대폰에 저장해서 등교길에 외웠습니다. 그렇게 매일 꾸준히 공부를 한 결과 3학년 말까지 좋은 성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어려울 것만 같았던 공부도 적극적으로 꾸준히 준비하니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고 앞으로 다른 일도 적극적인 자세로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첨삭본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고등학교에서 자동차 기술을 배우고 대학교에서 그것을 좀 더 깊이 공부한다면 남보다 빨리 전문 엔지니어가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마음에서 진학하려는 학교를 인문계 고등학교가 아닌 자동차 특성화 고등학교로 정하고 OO고등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생활은 그리 녹록하지 않았습니다. 첫 시험을 치른 후 저는 크게 낙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국어와 수학 점수가 제 기대에 미치지 못할 정도로 낮게 나왔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성적으로는 엔지니어라는 저의 꿈을 이룰 수 없겠다는 절망감이 밀려왔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주저앉아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어떻게 하면 좋은 성적을 거둘지를 고민 고민하다가 방과 후 수업을 신청하고 한 달간 매일 국어와 수학을 2시간씩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시험도 결과는 좋지 않아 저 자신이 무척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했지만 점수가 오르지 않은 원인을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 본 결과, 원인은 제가 너무 소극적이고, 공부하는 방식이 벼락치기였다는 데 있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적극적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공부하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로 믿고 바로 실천에 옮겼습니다. 수업 시간에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 선생님이나 친구한테 물어보면서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쉬는 시간에도 선생님께 가서 여쭤보고 답을 찾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공부에 매진했습니다. 또 그날 암기해야 할 것들을 휴대전화에 저장해서 등굣길에 외웠습니다. 그렇게 매일 꾸준히 공부한 결과 3학년 말까지 좋은 성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울 것만 같았던 공부도 적극적으로 꾸준히 준비하니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을 직접 경험해 보면서 앞으로 매사에 그런 자세로 임해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으며 저의 꿈도 틀림없이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믿게 되었습니다.

대학 진학용 자기소개서 (2)

원본
OO대학교를 지원하게 된 동기 다른 학교에 비해 공과 대학에 있어서 취업률이 높다는 점과 광운대 전자공학과에서 제가 좋아하는 전자공학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된다면 평소 관심이 있던 디지털 공학과 전자 회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또한 전자 산업 기사를 준비를 위해 전자기학 및 회로 이론 그리고 전자계측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서 3학년 때 전자 산업 기사 자격증을 꼭 취득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기업보다는 저를 꼭 필요로 하는 기업체로 빠른 취업을 하는 게 목표입니다.
첨삭본
OO대학교는 다른 학교와 비교해 공과 대학의 경쟁력이 강해 취업률이 높고 특히 제가 좋아하는 전자공학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지원하였습니다.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면 평소 관심이 있던 디지털 공학과 전자회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싶습니다. 또한, 전자기학과 회로 이론, 전자계측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3학년 때 전자 산업 기사 자격증을 꼭 취득할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공부 못지않게 동아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할 것입니다. 고등학교 때 경진대회에 참여하고자 로봇을 제작한 경험을 살려 로봇동아리에 들어가 다른 대학 학생들과 건전한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선후배들과 돈독한 관계를 쌓고 리더십도 더욱 함양하고 싶습니다. 아울러 무한경쟁의 세계화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영어 능력 향상에도 매진하여 졸업할 무렵에는 영어로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를 것입니다. 졸업한 후에는 대기업보다는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강소기업에 취업하여 세계를 무대로 연구하고 뛰면서 저의 성장은 물론 OO대학교의 더 큰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회사명 : 참글 | 대표전화 : 070-8956-0208 | 팩스번호 : 02)6008-0208 | 주소 : 서울시 중구 수표로 72-13 전기회관 304호 | 이메일 : sure100@daum.net